자유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 맥주~~ 베트남에서 맛볼 수 있는 맥주 Top 10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새로운 문화에 대한 탐방입니다.
한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베트남 맥주.. 뭘 마셔야할 지 고민이셨죠?..
베트남 맥주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베트남 맥주의 특징
베트남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맥주를 생산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역사는 보통 150년 정도
되는 짧은 역사입니다. 또 베트남 맥주의 특징은 동남아의 덥고 습한 날씨 특성상 깊은 음미을 더하는 에일보다는 시원함과 청량감을 강조하는 라거 스타일의 맥주가 많습니다.
원 재료로 보리맥아, 외에 쌀, 옥수수 같은 곡물류를 많이 첨가하게 되어 원가절감 효과도 보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역에는 총 20여개의 양조장이 있습니다.
맥주 종류
333 Beer - 1893년에 처음 생산 된 이 맥주는 원래 Beer33이였으나, 1970년대부터 이름을 333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전쟁 중 미군들이 즐겨먹던 맥주로 유명합니다.
Bia Hanoi - 하베코(Habeco)가 생산 한 창백한 라거, 베트남의 북부지방 전체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이며 사이공맥주와 더불어 베트남을 대표하는 맥주로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네켄(Heineken) - 원래 네델란드의 국제적으로 유명한 맥주이지만, 치역한 베트남의 맥주 판매경젱에서 당당하게 2억 리터가 넘는 판매량을 보이며 많이 팔리고 있는 맥주입니다.
Saigon Beer ( Green, Red, Special ) - 사이공 비어는 333Beer 의 제조사인 Habeco에서 만드는 제품으로 베트남 남부지방을 대표하는 맥주입니다. 베트남 전체시장의 51.4% 인 12억 리터의 맥주를 생한하고 있습니다.
맥주의 쓴맛보다는 청량감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맛이며, 쌀을 부재료로 섞었지만 몰트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Biere Larue - 1909년에 설립 된 이 맥주는 Brasseries et Placieres de L'indochine Brewery의 창립자인 Victor Larue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 졌으며, 베트남 전쟁 중 다낭에 있는 미국 병역청의 "호랑이맥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Zorok Beer - 베트남의 Binh Duong 주에서 생산되는 이 맥주는 아주 저 칼로리 맥주로 유명합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음 맥주입니다.
그러다보니 맥주의 향이 작게 나고 탄산의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