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최고의 맥주 Top 10 - 베트남 맥주 추천

자유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 맥주~~ 베트남에서 맛볼 수 있는 맥주 Top 10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새로운 문화에 대한 탐방입니다.
한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베트남 맥주.. 뭘 마셔야할 지 고민이셨죠?..
베트남 맥주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베트남 맥주의 특징

베트남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부터 맥주를 생산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역사는 보통 150년 정도
되는 짧은 역사입니다. 또 베트남 맥주의 특징은 동남아의 덥고 습한 날씨 특성상 깊은 음미을 더하는 에일보다는 시원함과 청량감을 강조하는 라거 스타일의 맥주가 많습니다.
원 재료로 보리맥아, 외에 쌀, 옥수수 같은 곡물류를 많이 첨가하게 되어 원가절감 효과도 보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역에는 총 20여개의 양조장이 있습니다.

맥주 종류

333 Beer - 1893년에 처음 생산 된 이 맥주는 원래 Beer33이였으나, 1970년대부터 이름을 333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전쟁 중 미군들이 즐겨먹던 맥주로 유명합니다.


Bia Hanoi - 하베코(Habeco)가 생산 한 창백한 라거, 베트남의 북부지방 전체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이며 사이공맥주와 더불어 베트남을 대표하는 맥주로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네켄(Heineken) - 원래 네델란드의 국제적으로 유명한 맥주이지만, 치역한 베트남의 맥주 판매경젱에서 당당하게 2억 리터가 넘는 판매량을 보이며 많이 팔리고 있는 맥주입니다.



Saigon Beer ( Green, Red, Special ) - 사이공 비어는 333Beer 의 제조사인 Habeco에서 만드는 제품으로 베트남 남부지방을 대표하는 맥주입니다. 베트남 전체시장의 51.4% 인 12억 리터의 맥주를 생한하고 있습니다. 
맥주의 쓴맛보다는 청량감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맛이며, 쌀을 부재료로 섞었지만 몰트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Biere Larue - 1909년에 설립 된 이 맥주는 Brasseries et Placieres de L'indochine Brewery의 창립자인  Victor Larue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 졌으며, 베트남 전쟁 중 다낭에 있는 미국 병역청의 "호랑이맥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Huea Beer - 후다맥주는 베트남 북부 지방의 Hue와 Denmark를 결합해서 만든 맥주로 베트남 중부지방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습니다. 후다비어는 2013년 세계 맥주 선수권 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할 만큼 아주 깊은 음미를 풍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호치민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맥주네요..

 Zorok Beer - 베트남의 Binh Duong 주에서 생산되는 이 맥주는 아주 저 칼로리 맥주로 유명합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음 맥주입니다.
그러다보니 맥주의 향이 작게 나고 탄산의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댓글